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임교육(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르네상스 러닝"(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관사업자(이하 “기관회원”) 간의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기관회원” 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등의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여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가. 기본 서비스 : 이용 계약에 따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유상 서비스
나. 종량제 서비스 : “서비스” 이용 계약 후 기본 서비스와는 별도로 사용 건수나 저장된 파일 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다. 부가 서비스 : “서비스” 이용 계약 후 기본 서비스와는 별도로 “회사”에 유상 이용을 신청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서비스
2. 기관회원 : 본 약관 상의 이용 신청 절차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3. 기관 : “기관회원” 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에서 생성되는 고유의 조직
4. 최종이용자 :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기관회원” 으로부터 “서비스”에서 생성된 “학원”에 초대 또는 생성 후 본 약관에 속한 “최종이용자”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5. 책임자 : “기관”에 속한 “최종이용자” 중 경영정보시스템 권한을 가진 사람으로서 “서비스” 내 모든 정보를 관리, 통제할 권한과 책임이 있고, “회사”에게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합니다.
6. 기관회원 데이터 :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입력하거나 업로드 등의 형식으로 저장하는 정보로서 “기관회원”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7. 계정 : “기관회원”을 식별하기 위해 미리 부여된 기관번호와 “최종이용자”을 식별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최종이용자”의 이름 혹은 문자, 특수 문자,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 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개별 약관 및 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기관회원”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이용 계약 신청을 하고, “서비스” 가맹비용을 결제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기관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와 "기관회원" 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홈페이지, “서비스” 내 공지, 연결 화면 포함)에 게시하거나 기타 "기관회원"등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기관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현행 약관과 함께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게시 또는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게시 또는 고지하면서 "기관회원" 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시하였음에도 "기관회원" 이 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적용 일자까지 "회사"에 명시적으로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기관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기관회원" 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기관회원" 은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기관회원" 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입은 피해 및 "기관회원" 의 확인 소홀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기관회원” 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책임질 수 없는 사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으로 전항의 "기관회원" 탈퇴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책임질 수 없는 사정’이 소멸한 즉시 "기관회원"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약관에 언급되는 개별 약관들을 포함하여 본 약관은 “기관회원”과 “회사” 간의 완전한 합의를 구성하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면 또는 구두로 이전에 체결된 모든 계약, 제안 또는 진술보다 우선합니다.

⑨ “기관회원”이 본 약관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 또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를 변경(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의 변경, 대표자의 변경) 시 해당 제3자 또는 정보 변경의 대표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본 약관에 다시 한번 동의해야 합니다.

⑩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기관회원”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이 본 약관에 상충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⑪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 계약 신청 및 승낙)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이용 계약 신청을 하고, “서비스” 가맹 비용을 결제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기관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해당 사유가 존재하는 것이 밝혀지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기관회원" 은 본 계약 등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회사"가 기술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 요구사양이 부족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때에 본인의 실명(법인의 경우 실제 상호, 이하 같음)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14세 미만의 이용 계약 신청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자신 또는 타인의 영리 목적 등 부당한 회원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에 관한 계약 해지 등 이용을 제한 당한 이력이 있는 경우
6.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본 조에 따라 "회사"가 "기관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5조 (계정의 관리)

①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각 "계정"에 부여된 권한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변경된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항목은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본인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④"기관회원" 은 “서비스” 이용 계약 시 기재한 정보의 변동이 있을 경우(학원의 양도 또는 사업자등록사항의 변경 포함) 즉시 "서비스"내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또는 "회사" 가 정한 별도의 방식으로 변경사항을 통지하여 "기관회원"의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⑤ “최종이용자”는 본인의 정보의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본인 “계정”에 권한에 따라 직접 또는 “기관”의 “책임자”에게 요청하여 “최종이용자”의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⑥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미 이행 또는 지체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등 일체의 책임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① "기관회원"은 이용 계약이 승낙된 이후부터 "기본 서비스"와 “종량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기관회원”이 개별 신청한 일자 또는 "회사"가 지정한 일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은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기관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정기 점검 또는 성능 향상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등의 전자적 침해 사고, 통신 사고, "서비스"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제휴사와의 계약이 종료되거나 제휴가 거절되는 경우
5.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영상, 음악 등 각종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저작권 분쟁이 발생하거나 또는 원천 권리자와의 계약 종료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경우
6. 법령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중단이 강제되는 경우

제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관리주체로서 "기관회원"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구축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장애 또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하고, "기관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서비스 개선 의견, 불만 등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여 처리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기관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수집 또는 알게 된 "기관회원"의 정보를 "기관회원", “최종이용자” 또는 “기관회원데이터” 상 정보주체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누설, 배포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원, 수사기관이 법률에 근거하여 요구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기관회원데이터"에 접근하거나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기관회원"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접근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관회원데이터”에 접근하여 관련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기관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기관회원"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비식별화하여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기관회원"은 쿠키의 수신 또는 전송을 거부하거나 경고하도록 본인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기관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8조 (기관회원의 의무)

① "기관회원"의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관회원"은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정책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기관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관계법령, 본 약관의 내용, "서비스" 이용정책 및 개별 안내된 공지사항, 주의사항 등을 명확히 숙지하고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가급적 사업자가 권고하는 가동환경을 갖춰야 합니다. 특히, MS OFFICE EXCEL의 경우 라이선스가 인증 완료된 데스크톱(설치형) 버전을 사용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기관회원”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정보와 "서비스" 이용 중 "최종이용자"가 저장, 생성, 관리하는 “기관회원데이터”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또는 고의적인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기관회원데이터"의 유출 등이 아닌 한 개인정보 유출 등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기기에 대하여 해킹 등 제3자의 침입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 및 기타 시스템 버전을 최신으로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또는 고의적인 행위로 인하여 보안 사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게 발생한 보안 사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원칙적으로 본인의 PC 등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기기의 관리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기관회원데이터”에 대한 저장, 관리 등에 대한 의무를 부담하며, "회사"의 중대한 과실 또는 고의적인 행위로 인한 데이터 유실이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의 “서비스” 이용 방법 미숙 등으로 발생한 데이터 유실은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불법 소프트웨어, 스팸 등을 배포 또는 발송함으로써 법을 위반하거나, 다른 “기관회원”, “최종이용자”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사"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기관회원”은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위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회사"가 제공하는 목적 이외에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제3자에게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복제, 재판매, 재임대,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9.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회사"의 직원이나 홈페이지 관리자를 가장,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0. “기관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는 "서비스"의 계약상 권리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와 “기관회원” 간의 상호 합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1.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저작권침해정보, 음란정보, 불법정보, 도박 정보, 유해 정보 등 공유, 배포 등 국내, 국제법상의 금지하는 모든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2.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인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입력한 정보는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받는 불이익 및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스토킹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4.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5.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정보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적절히 관리하고 보호하여야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ㆍ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ㆍ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등에 대한 사항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전자적 침해행위로 데이터의 손상, 서버정지 등을 초래하거나 그 밖에 이 계약의 규정을 위반하여 "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업무 수행 또는 "서비스"에 현저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2.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다른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이나 명의, 정보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3. "서비스"이용과정에서 범죄적 행위, 법령위반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지의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기관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문자발송 기능 이용)

①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 통신역무 해당 사업자로서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번호 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 기능을 제공,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할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시스템을 "서비스"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 절차 이후에야 문자발송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합니다.

④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발송한 메시지로 인해 발신번호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었음을 통보받은 경우, 이를 즉시 “기관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개인정보보호 위원회의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기준”에 따라, 문자메시지의 내용 보관은 1년으로 하고, 1년 경과 시 내용은 자동 삭제됩니다.

⑥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번호 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 등록 후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2.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문자발송 기능 이용 시 “기관회원”의 대표번호 혹은 개별 "최종이용자"의 발신번호의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3.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 8까지 규정된 스팸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⑦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1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회사"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문자발송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불만처리)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일대일 문의 게시판 또는 “서비스” 내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게시물)

①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사진, 글, 정보, (동) 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게시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게시물"에 대해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이나 저작권침해정보,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정보를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③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콘텐츠에 대한 분쟁 및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④ 게시된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면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⑤ 누군가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을 요청하거나 검토를 요구하는 등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기간이 초과한 "게시물"의 경우 임의로 삭제하거나 게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정보를 "회사"가 유지/관리하는 시설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관계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및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내용은 본 약관의 일부인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활용 가능성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대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의 수신이 강제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을 위한 이메일, 문자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 거절 당시 이미 발송 중인 이메일, 문자는 기술상의 이유로 발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의 목적 및 범위)

① “기관회원”에 제공하는 아래의 정보 내역에 대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의 유지관리 및 “서비스”에 연결된 웹사이트 유지관리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제공되는 정보의 내역 : 이름, 연락처, 수강 내역 등 “서비스”에 기록되는 개인정보
2. 처리 업무 : “최종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오류 현상 파악 및 수정을 위해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열람, 수정
3. 위 처리 업무는 “학원”의 “책임자” 로부터 인증을 받은 DB작업요청, “최종이용자”와의 원격지원상담, 오류 수정의 경우에 한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업무 기간과 재위탁 제한)

①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기간은 “기관회원”이 “회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월의 업무 개시일로부터 서비스 계약이 종료되는 때까지입니다.

② “회사”는 “기관회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기관회원”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회사”는 당해 재위탁에 대한 사실을 즉시 “기관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처리위탁에 대한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기타 “회사”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기관회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기관회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기관회원”은 “회사”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요금의 지급)

① "기관회원”은 각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요금 지급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별도의 요금 지급 담당자를 지정한 경우 "기관회원”과 지정된 요금 지급 담당자가 연대하여 부담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지급 방식은 월납 방식과 건별 지급 방식으로 구분되며, 월납 방식의 경우 정기결제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의 종류, 단가, 과금 방식, 할인율 등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은 개별 약관, “회사"정책 등에 따르고 “서비스” 내 별도 화면으로 게시합니다.

③ 정기 결제 방식이란, 일정 기간마다 "기관회원”이 사전에 승인한 일정한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자동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기관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기결제 방식의 철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자동으로 이용계약이 갱신되고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이용요금 납부 시점부터 월납인 경우 1개월을 "서비스" 이용 기간으로 하며, 중도에 "서비스"를 추가 구매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이용 기간을 기준으로 요금을 산정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 촉진, 회원 유치 등의 목적을 위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가격 할인, 이용기간 연장 등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의 "서비스" 신청 내용이 "회사"의 프로모션 제공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이용요금 환불)

① "기관회원"은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하나라도 해당하면서 서비스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일부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 회사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② 이용요금 환불 요청 시 이용자는 환불 사유를 명시한 서면으로 회사에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이하 “환불 요청”)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환불 요청을 받은 후 영업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요청이 회사가 정한 요건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④ 환불 요청이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제3항의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업무일 기준)에 금액을 환불합니다.

⑤ 다음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를 훼손하거나 일부를 사용한 경우
- 환불 요청 시점에 이미 서비스가 완료된 경우

제20조(서비스의 일시 중지)

① “기관회원”은 서비스의 일시 중지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기관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해지 또는 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21조(사용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사용자의 비용 미납에 대해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기관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기관회원”이 이용요금 등을 이용기간이 만료된 시점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전체 “서비스” 사용 정지

제22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① "기관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에서 “학원”의 “책임자” 로부터 인증을 받은 후 “서비스” 해지 신청(회원 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의 정보 확인 후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기관회원"의 해지 신청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미지급 요금이 있는 경우
2. 사용 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 해지 처리가 필요한 경우
3. 해지 처리에 필요한 자료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제출되지 않았거나 제출된 자료의 보완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즉시 해지 처리를 하기에 부적합하다는 사정이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기관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의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9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기관회원" 이 상당한 기간 동안에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제8조 제1항 등이 정하고 있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사업 및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④ 계약의 해지 시 “회사”의 DB 보관 의무는 소멸되며, 자료 보관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계약의 해지에 앞서 “기관회원” 은 필요시 데이터를 프로그램과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제23조 (”기관회원”의 데이터 처리)

① “서비스” 이용의 해지 및 탈퇴 시 “기관회원” 은 “기관회원” 의 “서비스” 내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추출하여 백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② “기관회원”이 거래 관계 이전 계약을 통해 본 “서비스” 계약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하는 경우, 양수하는 “기관회원”에게 데이터 소유권이 이관될 수 있도록 관리자의 권한을 직접 이임해야 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①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기관회원" 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기관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시 손해 발생 내용,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기관회원" 에게 손해를 배상하는 경우 "기관회원"의 이용요금에서 손해배상액을 상계하거나 "기관회원" 이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배상금액에 상응하는 무상이용기간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배상의무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기관회원” 에게 발생한 이익 또는 매출 손실, 기타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은 "회사"가 "기관회원" 으로부터 지급받은 금원을 한도로 합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 관련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채무불이행, 불법행위, 약관 위반행위 등으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재판 등 분쟁절차에 연루되는 경우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1. 제6조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천재지변, 전쟁, 내란, 폭동 등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그 밖에 불가항력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장애 및 계약 해지의 경우
4.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손해가 발생한 데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5.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컴퓨터 등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부가적인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부가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6.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컴퓨터 등 오류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정보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입력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데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7.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 또는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제3자가 위 계정 등을 부정 사용하는 등의 손해가 발생한 데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②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상호 간 또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⑤ 관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회사”, “회사” 및 임원, 직원, 대리인 및 고문(통칭하여 “회사 측”)은 비록 그러한 손실 또는 손해의 가능성에 앞서 조언을 하였더라도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기관회원” 에게 발생한 이익 또는 매출 손실, 기타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방식으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26조 (”기관회원”, “최종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기관회원" 이 가입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와 “서비스”내 입력된 “최종이용자”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중 하나의 수단을 이용해 필요한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 과 “최종이용자”가 위 정보 등을 잘못 입력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전체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 및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간,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와 제3자 간 또는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약관의 해석과 본 약관과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분쟁은 "회사"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05월12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