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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주식회사 타임교육(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르네상스 러닝"(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관사업자(이하 “기관회원”) 간의 계약관계에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 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개별 약관 및 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기관회원”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이용 계약 신청을 하고, “서비스” 가맹비용을 결제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기관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와 "기관회원" 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홈페이지, “서비스” 내 공지, 연결 화면 포함)에 게시하거나 기타 "기관회원"등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기관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현행 약관과 함께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게시 또는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게시 또는 고지하면서 "기관회원" 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시하였음에도 "기관회원" 이 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적용 일자까지 "회사"에 명시적으로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기관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기관회원" 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기관회원" 은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기관회원" 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입은 피해 및 "기관회원" 의 확인 소홀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기관회원” 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책임질 수 없는 사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으로 전항의 "기관회원" 탈퇴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책임질 수 없는 사정’이 소멸한 즉시 "기관회원"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약관에 언급되는 개별 약관들을 포함하여 본 약관은 “기관회원”과 “회사” 간의 완전한 합의를 구성하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면 또는 구두로 이전에 체결된 모든 계약, 제안 또는 진술보다 우선합니다.
⑨ “기관회원”이 본 약관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 또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를 변경(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의 변경, 대표자의 변경) 시 해당 제3자 또는 정보 변경의 대표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본 약관에 다시 한번 동의해야 합니다.
⑩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기관회원”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이 본 약관에 상충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⑪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이용 계약 신청을 하고, “서비스” 가맹 비용을 결제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기관회원"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해당 사유가 존재하는 것이 밝혀지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기관회원" 은 본 계약 등에서 정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회사"가 "기관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①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각 "계정"에 부여된 권한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변경된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항목은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본인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④"기관회원" 은 “서비스” 이용 계약 시 기재한 정보의 변동이 있을 경우(학원의 양도 또는 사업자등록사항의 변경 포함) 즉시 "서비스"내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또는 "회사" 가 정한 별도의 방식으로 변경사항을 통지하여 "기관회원"의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⑤ “최종이용자”는 본인의 정보의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본인 “계정”에 권한에 따라 직접 또는 “기관”의 “책임자”에게 요청하여 “최종이용자”의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⑥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미 이행 또는 지체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등 일체의 책임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① "기관회원"은 이용 계약이 승낙된 이후부터 "기본 서비스"와 “종량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기관회원”이 개별 신청한 일자 또는 "회사"가 지정한 일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은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기관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관리주체로서 "기관회원"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구축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장애 또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하고, "기관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서비스 개선 의견, 불만 등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여 처리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기관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수집 또는 알게 된 "기관회원"의 정보를 "기관회원", “최종이용자” 또는 “기관회원데이터” 상 정보주체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누설, 배포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원, 수사기관이 법률에 근거하여 요구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기관회원데이터"에 접근하거나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기관회원"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접근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관회원데이터”에 접근하여 관련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기관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기관회원"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비식별화하여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기관회원"은 쿠키의 수신 또는 전송을 거부하거나 경고하도록 본인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기관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① "기관회원"의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ㆍ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ㆍ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등에 대한 사항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지의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기관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 통신역무 해당 사업자로서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번호 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 기능을 제공,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할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시스템을 "서비스"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 절차 이후에야 문자발송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합니다.
④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발송한 메시지로 인해 발신번호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었음을 통보받은 경우, 이를 즉시 “기관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개인정보보호 위원회의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기준”에 따라, 문자메시지의 내용 보관은 1년으로 하고, 1년 경과 시 내용은 자동 삭제됩니다.
⑥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1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회사"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문자발송 기능을 이용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문자발송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일대일 문의 게시판 또는 “서비스” 내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여야 합니다.
①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사진, 글, 정보, (동) 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게시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게시물"에 대해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이나 저작권침해정보,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정보를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③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콘텐츠에 대한 분쟁 및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④ 게시된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면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⑤ 누군가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을 요청하거나 검토를 요구하는 등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기간이 초과한 "게시물"의 경우 임의로 삭제하거나 게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정보를 "회사"가 유지/관리하는 시설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관계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및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내용은 본 약관의 일부인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화면,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활용 가능성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대한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의 수신이 강제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제공을 위한 이메일, 문자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 거절 당시 이미 발송 중인 이메일, 문자는 기술상의 이유로 발송이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기관회원”에 제공하는 아래의 정보 내역에 대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의 유지관리 및 “서비스”에 연결된 웹사이트 유지관리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기간은 “기관회원”이 “회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월의 업무 개시일로부터 서비스 계약이 종료되는 때까지입니다.
② “회사”는 “기관회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기관회원”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회사”는 당해 재위탁에 대한 사실을 즉시 “기관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기타 “회사”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임직원 기타 “회사”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기관회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기관회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기관회원”은 “회사”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① "기관회원”은 각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이용요금 지급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별도의 요금 지급 담당자를 지정한 경우 "기관회원”과 지정된 요금 지급 담당자가 연대하여 부담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지급 방식은 월납 방식과 건별 지급 방식으로 구분되며, 월납 방식의 경우 정기결제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의 종류, 단가, 과금 방식, 할인율 등 이용요금의 세부내역은 개별 약관, “회사"정책 등에 따르고 “서비스” 내 별도 화면으로 게시합니다.
③ 정기 결제 방식이란, 일정 기간마다 "기관회원”이 사전에 승인한 일정한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자동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기관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기결제 방식의 철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자동으로 이용계약이 갱신되고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이용요금 납부 시점부터 월납인 경우 1개월을 "서비스" 이용 기간으로 하며, 중도에 "서비스"를 추가 구매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이용 기간을 기준으로 요금을 산정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 촉진, 회원 유치 등의 목적을 위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가격 할인, 이용기간 연장 등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의 "서비스" 신청 내용이 "회사"의 프로모션 제공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기관회원"은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하나라도 해당하면서 서비스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일부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② 이용요금 환불 요청 시 이용자는 환불 사유를 명시한 서면으로 회사에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이하 “환불 요청”)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환불 요청을 받은 후 영업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요청이 회사가 정한 요건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④ 환불 요청이 환불 요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제3항의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업무일 기준)에 금액을 환불합니다.
⑤ 다음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① “기관회원”은 서비스의 일시 중지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기관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해지 또는 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① “회사”는 사용자의 비용 미납에 대해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기관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기관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에서 “학원”의 “책임자” 로부터 인증을 받은 후 “서비스” 해지 신청(회원 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의 정보 확인 후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기관회원" 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기관회원"의 해지 신청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기관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의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계약의 해지 시 “회사”의 DB 보관 의무는 소멸되며, 자료 보관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계약의 해지에 앞서 “기관회원” 은 필요시 데이터를 프로그램과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의 해지 및 탈퇴 시 “기관회원” 은 “기관회원” 의 “서비스” 내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추출하여 백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② “기관회원”이 거래 관계 이전 계약을 통해 본 “서비스” 계약의 권리와 의무를 양도하는 경우, 양수하는 “기관회원”에게 데이터 소유권이 이관될 수 있도록 관리자의 권한을 직접 이임해야 합니다.
①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기관회원" 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기관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기관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시 손해 발생 내용,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기관회원" 에게 손해를 배상하는 경우 "기관회원"의 이용요금에서 손해배상액을 상계하거나 "기관회원" 이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배상금액에 상응하는 무상이용기간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배상의무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기관회원” 에게 발생한 이익 또는 매출 손실, 기타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은 "회사"가 "기관회원" 으로부터 지급받은 금원을 한도로 합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 관련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채무불이행, 불법행위, 약관 위반행위 등으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재판 등 분쟁절차에 연루되는 경우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상호 간 또는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의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⑤ 관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회사”, “회사” 및 임원, 직원, 대리인 및 고문(통칭하여 “회사 측”)은 비록 그러한 손실 또는 손해의 가능성에 앞서 조언을 하였더라도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기관회원” 에게 발생한 이익 또는 매출 손실, 기타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방식으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① "회사"는 "기관회원" 이 가입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와 “서비스”내 입력된 “최종이용자”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중 하나의 수단을 이용해 필요한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기관회원" 과 “최종이용자”가 위 정보 등을 잘못 입력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전체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서비스” 및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간,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와 제3자 간 또는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약관의 해석과 본 약관과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분쟁은 "회사"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기관회원" 및 “최종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5년05월12일부터 적용됩니다.